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이야기/맛집리뷰

불맛나고 진한 국물의 노원 홍익짬뽕

by Yeony's diary 2025. 3. 22.

노원 쪽에 일이 있어 갔다가 오랜만에 노원 홍익짬뽕에 들렀습니다. 홍익짬뽕은 체인점이라 다들 아시는 유명한 프랜차이즈이죠. 수유에도 있는데 노원이 본점이고 맛은 조금씩 다른 것 같았습니다. 남편이 짬뽕을 정말 좋아해서 전국에 맛있다고 하는 짬뽕집은 다 가보고 중식당에 가도 꼭 짬뽕을 주문해서 먹는 스타일입니다. 거기다 매운 음식을 정말 좋아해서 웬만큼 매운 걸로는 성에 안 차서 매운 짬뽕 생각이 나면 홍익짬뽕에 와서 먹곤 합니다. 다른 중식당은 여기만큼 매운 짬뽕을 하는 곳이 많지 않으니까요.

홍익짬뽕 노원본점

● 운영시간 : 11:30~21:30 / 21:00 라스트 오더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4호선 노원역 1번출구 21m
● 주차는 조금 어려움

홍익짬뽕-입구
홍익짬뽕 입구

 

메뉴판
메뉴판

 

남편은 당연히 불짬뽕을 주문하고 저는 매운 건 잘 먹지 못해서 기본 홍익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여기는 앞접시, 앞치마, 단무지, 양파 등이 셀프입니다. 양파를 좀 많이 먹는 편인데 본인이 먹을 만큼 가져와서 먹는 시스템이라 좋습니다.

매운-불짬뽕과-기본짬뽕
불짬뽕과 기본짬뽕

 

큰 그릇에 가득 나와서 보기에도 굉장히 푸짐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원래 홍익짬뽕은 불고기짬뽕이 시그니처 인 것 같은데 저는 그냥 기본으로 주문했습니다. 국물맛이 굉장히 진하고 불맛도 많이 납니다. 사실 해물짬뽕보다는 돼지고기 짬뽕을 더 좋아하는 편이라 홍합이 안 들어가서 너무 좋습니다. 기본짬뽕은 많이 맵지 않고 신라면보다 조금 덜 얼큰한 정도이고 양배추와 양파가 푹 익어서 아주 맛있습니다. 불짬뽕은 많이 맵습니다.

 

후기

 

홍익짬뽕은 짬뽕도 맛이 있지만 전에 짜장면하고 군만두도 먹어 보았을 때 맛이 괜찮았습니다. 여기 짜장면은 다른 곳과 다른 게 계란프라이를 위에 얹어 주십니다. 계란프라이와 같이 비벼 먹으면 그 또한 별미입니다. 군만두도 왕군만두가 크기가 굉장히 큰데 속이 꽉 차있어서 아주 맛있습니다. 매운 음식 좋아하시고 잘 드시는 분들은 여기서 불짬뽕 드셔보셔도 괜찮을 것 같고 매운 것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짜장면, 군만두도 맛있으니 그렇게 같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